728x90

◈서울시 삼성역 일대의 밤거리 풍경

★소재지/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일대 

★걸은날자/2022년 1월 7일

 

 

삼성동/

서울특별시 강남구의 법정동이다. 행정동으로는 삼성로를 기준으로 서쪽이 삼성2동, 동쪽이 삼성1동이다.

 

서울의 3대 업무 지구 중 한 곳으로서 코엑스, 서울무역센터, 한국도심공항 등의 시설과 포스코그룹의 포스코센터, DB금융그룹의 DB손해보험 본사와 현재 건설중인 현대자동차그룹의 GBC(글로벌비즈니스센터) 등 여러 기업들이 들어서 있다.

 

또한 코엑스 북쪽 방향으로는 고가의 주거지로서 고급 주택 및 빌라, 아파트 등이 들어서있는 부촌이다.

 

1962년까지는 경기도 광주군 언주면 삼성리였다. 1963년 서울특별시 성동구 삼성동이 되었다. 1975년 강남구가 출범하면서 강남구 편제돼 오늘에 이른다.

 

 

 

삼성역 주변/

COEX, 스타필드 코엑스몰, 메가박스 코엑스 등이 삼성역과 봉은사역 사이에 있다. 아셈타워, 무역센터,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 등 고층 건물이 즐비하며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건너편 블록에는 음식점이 밀집해 있다.

 

코엑스 위쪽에는 봉은사와 경기고등학교가 있다. 경기고 뒤쪽에는 삼성동 현대주택단지가 있다. 영동대로 건너편에는 삼성동 아이파크가 있으며 서울봉은초등학교, 봉은중학교 주변에 고급 빌라 및 주택들이 자리잡고 있다.

 

한국전력공사 본사 주변에는 국순당 본사, 대웅제약 본사, MG새마을금고 중앙회, 서울특별시 서울의료원 강남분원, 한국감정원, 강남소방서, 백제예대 아트센터(백암아트홀), 카카오M이 있다.

 

舊 차관(AID)아파트 사거리에는 대한해운 본사, 포스코 사거리에는 서울종합예술전문학교가 있다.

 

이 외에도 삼성전자 이건희 회장[9], 대웅제약 오너일가, 대림산업 이해욱 부회장, 시몬스침대 안정호 사장, 희성그룹 구본능 회장, GS칼텍스 허진수 부회장, 한일시멘트 허기호 부회장, 한국암웨이 박세준 회장, 동아제약 강정석 대표이사, 일동제약 이금기 회장, 리홈쿠첸 이동건 회장, 비트컴퓨터 조현정 회장, NC소프트 김택진 대표, NHN엔터테인먼트 이준호 회장 등 많은 거부들이 삼성동에 단독주택을 보유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드라마에서는 펜트하우스 시리즈의 작중 배경인 헤라팰리스가 위치한 곳이다. 또 유명 연예인들도 이 곳의 최고급 주택에 많이 거주하는데, 대표적으로 배우 원빈, 김남주와 송혜교가 거주하는 곳으로 유명하며 JYJ 멤버들도 이곳에서 살았다.

 

비도 여기에서 살았었다. 탤런트 전지현이 이곳에 있는 현대주택단지에 거주했던 이력이 있다. 소녀시대 윤아, 가수 이승기 또한 삼성동에 거주하고 있다. 배우 이병헌&이민정 부부도 이곳에 거주하고 있다.

 

배우 정우성과 이정재는 같은 고급아파트에 거주하고 있는것으로 유명하며, 배용준 도 성북동으로 이사하기 전 오랜기간 거주하였다.

 

BTS멤버 뷔도 한 고급빌라를 매입한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리고 걸그룹 Red Velvet이 삼성동 한 아파트에 거주중이다.

 

 

 

 

 

 

▲ 유튜브 영상/2022년 1월2일 업로드

 

 

 

 

 

삼성역 주변

 

 

삼성역 사거리

 

 

 코엑스

 

 

 

봉은사역앞의 스타필드

 

 

 

스타필드 내부

 

 

 

별마당 도서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