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어제 2022년 12월 30일 저녁 18시가 조금 넘어서 본인이 거주하는 경기도 광주시에 서쪽 하늘에 괴비행체가 출현해 사진을 몇장 찍었는데 우리 군에서 시험중인 비행체라고 하네요.

(처음 봤을때 무슨 UFO는 아니고 딱 봐서 군에서 무슨 시험을 하는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흔히 보는 하얀 꼬리를 생성하며 지나가는 비행체의 느낌이고

초저녁의 컴컴함에 꼬리에 붉으스런 색상이 보였음.

 

국방부가 30일 고체연료 추진 우주발사체(로켓) 시험에 추가 성공했다. 지난 3월 30일 첫 성공을 한 지 9개월 만이다. 핵·미사일을 고도화한 북한을 실시간으로 감시하는 군사 정찰위성 개발에 진전을 본 것이다.

그러나 정부가 로켓 발사 계획을 예고하지 않아 이날 밤 상공에서 불길을 내며 치솟는 우리 군 로켓을 보고 놀란 시민들이 ‘미확인 비행체’ ‘북 미사일 아니냐’며 신고하는 등 소동이 일었다. 국방부는 “군사보안상 이유로 국민께 사전 보고드리지 못했다”고 했다.

국방부는 이날 “고체연료 추진 방식의 우주발사체를 시험 발사해 성공했다”면서 “우주안보 시대에 맞춰 독자적인 우주 기반 감시 정찰력 강화를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번 비행시험은 지난 3월 30일 비행시험의 후속 시험”이라며 “향후 몇 년간 개발 과정을 거쳐 성과를 내도록 하겠다”고 했다. 국방과학연구소(ADD)는 이날 충남 태안군 안흥의 ADD 종합시험장에서 로켓을 발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ADD 등에 따르면, 이날 로켓은 정점 고도 450㎞까지 도달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