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일자/2020년 12월27일 일요일
★경기도 광주시 회덕동 목현동 일대
★산행경로/→경기광주시청 제3주차장 들머리 출발→주능선→군월산→삼거리안부→임도삼거리→군두레봉→청룡산 정상 비석봉→새오고개→두리봉→모개미갈림길 삼거리→망덕산(왕기봉)→왕기약수터→모개미갈림길 삼거리 →사대부 묘소→목현동 목양고개앞 산행종료
★산행거리/약 11키로(gps 거리)
★산행시간/약4시간08분
♥~~^^오늘도 내가 사는 지역의 이름없는 산봉우리를 찾아갑니다. 오늘은 검단지맥 성남지역에서 내려오는 산줄기인 군월산에서 망덕산까지 갑니다.
▲ 산행개념도/크릭하면 지도가 커집니다. 빨간선이 진행한 경로
▲트랭글에 기록된 자료
▲ 경기도 광주시청 제3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버스정류장 우측옆으로 올라가는 들머리로 들어가면서 산행을 시작합니다. 경기광주시내에서 시청안이 종점인 노선버스가 운행합니다.
▲ 들머리의 이정목엔 군월산 정상 1.87키로입니다. 들머리 계단을 올라서서 조금가다가 좌측 산길로 접어듭니다.
▲ 진행 우측으로 군월산 정상부분이 보이고 있습니다.
▲ 운동시설이 보이고 우측에서 송정동 대주아파트에서 올라오는 등산로가 좌측에서는 회덕동 대주아파트에서 올라오는 등산로를 지나칩니다. 이어지는 T자 삼거리에서 우측으로 갑니다.
▲ 고도를 높이며 급한 경사길에 계단길이 시작됩니다.
▲ 계단길이 끝나며 주능선에 도착하고 이정목이 나옵니다. 정상 0,61키로 남았습니다.
▲ 정자와 운동시설이 나오고 정상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 해발 376미터의 군월산 정상입니다. 없던 정자도 새로 생겼습니다.
▲ 정상에서는 지금 가야될 두리봉과 망덕산이 보이고 있습니다.
▲ 군월산 정상을 출발합니다. 돌과 바위가 울퉁불퉁한 등산로가 나옵니다. 지도를 보면 다음 오를 봉우리가 청룡봉인데 그런데 청룡봉을 갈수가 있을런지??
▲ 12분정도 내려가니 지뢰조심 안내판이 나옵니다.
▲ 삼거리 안부 갈림길이 나옵니다. 몇년전 여기까지 온적이 있는데 혹시나 변한게 있을까하고 산길을 찾아봅니다. 역시나 직진방향으로 있는 청룡봉으로는 군사시설에 막혀 갈수가 없습니다.
우측길은 하산길이고 갈수있는 길은 좌측 철조망을 넘어가는 산길입니다. 몇년전에는 좌측길로 회덕동으로 하산했습니다. 일단 좌측길로 갑니다.
※※(우측길로 청룡산-군두레봉 가는방법) ※ ※
1. 우측으로 100여미터 조금가다가 좌측 산길없는 곳으로 내려가서 철조망 주위를 따르는데 철조망 바로옆으로 가지말고 조금 떨어져서 여유를 두고 따라간다. (다소 철조망과 멀리떨어지며 가지만 철조망이 있는지역을 벗어나면 안된다고 생각해야함) 그러나 이코스는 길이 험해 고생을 각오해야한다. 아니 길이 전혀없고 철조망을 따라가는 개념으로 간다.
2. 철조망을 따르다보면 산밑으로 내려서고 군부대로 들어가는 포장도로와 만나고 도로를 가로질러 또랑을 건너고 산길이 전혀없는 가파른 사면길로 치고 올라가서 좌측으로 가면 군시설이 있는 청룡봉이다.
3. 청룡봉에서부터는 산길은 약간 나아지는데 올라온길에서 직진개념으로 전진하며 바윗기리을 내려서면 임도같은길이 나오고 곧 두새고개를 지나서 한참을 오르락내리락 우왕좌왕 가다보면 능성구공 묘지지대이고(여기까지오면 고생끝) 곧이어 능선길이 뚜렷하게 나오고 그 산길을 따르면 군두레봉으로 갈수는 있다.
그러나 군사지역 철조망 이코스는 상당히 험로이고 곳곳에 지뢰조심 경고판에 고생을 각오해야한다.
참고로 밑에는 역으로 간 기록이지만 도움이 될것임.
▲ 철조망을 넘어 조금가다가 우측 희미한 골짜기 같은 곳으로 내려가는 것이 속편합니다. 뚜렷한 직진길은 삥돌아갑니다. 6-7분 내려서면 농가가 나오고 검은 움막을 지나고 우측으로 가면
▲ 시멘트 도로가 나옵니다. 회덕동 마을도로입니다. 좌로가면 회덕동이고 군두레봉으로 가려면 우측으로 올라갑니다.
▲ 2분정도 올라가니 여기도 지뢰경고판입니다. 여기서 경고판을 끼고 좌회전해서 올라갑니다. 우측에는 지도상의 굴묶고개가 보입니다.
▲ 인적이 많지 않은 소로길이 시작됩니다. 바로나오는 Y자 갈림길에서 우측길로 갑니다.
▲ 6분정도 가파른 산길을 따르니 다시 Y갈림길입니다. 이번에도 우측으로 갑니다.
▲ 인적이 드믄 소로길이 계속됩니다.
▲ 바위와 나무가 쓰러진 곳을 통과합니다.
▲ 20여분 힘들게 올라가니 주능선이 나옵니다. 우측으로는 군부대 철조망이 가로막고있고 군두레봉이 있는 좌측으로 갑니다.
▲ 3분만에 군두레봉이 나옵니다. 정상석은 없고 이정목에 군두레봉이라고 나와있습니다.
▲ 군두레봉 이정목. 해발 380m입니다.
▲ 4-5분 정도 더가면 청룡봉 표지석이 있는 봉우리입니다. 뭔 생뚱맞게 청룡봉인지. 청룡봉은 여기서 멉니다. 새오고개 0,9킬로입니다.
▲ 계단길이 나오고 멀리 두리봉이 우뚝합니다. 만만치 않아 보입니다. 실제로 저곳을 올라가는데 힘이 상당이 들었습니다.
▲ 3840번 송전탑을 지나고 청룡봉비석에서 20여분 새오고개가 나옵니다. 장승과 정자 안내판등 볼게많습니다.
▲ 이제 두리봉을 향합니다.
▲ 두리봉을 향하는 계단길. 이건 시작입니다. 계속 나오는 계단길입니다.
▲ 새오고개에서 22분 걸려 두리봉에 오릅니다.
▲ 여기도 정상석은 없고 이정목에 해발 457m를 안내합니다.
▲ 산길이 소로길로 변하는 모습입니다.
▲ 이정목이 있는 고개를 지납니다.
▲ Y갈림길이 나옵니다. 좌측으로 갑니다. 우측으로 가보니 불당골로 내려가는 하산로가 보입니다.
▲ 망덕산 250미터남았습니다. 망덕산을 다녀오고 하산은 이곳에서 좌측 목현동으로 갈예정입니다.
▲ 망덕산으로 올라가기전 이정목이 있습니다.
▲ 망덕산에 올랐습니다. 전에는 왕기봉으로 불렀는데 산이름이 바뀌었네요.
▲ 전에 왕기봉이었을때 돌비석에 이런문구가 있었습니다. 아주 화제가 된 문구입니다.
"산을 많이 오르지 아니하면 병든후에 뉘우친다"
이비석을 찾아보는데 안보입니다.
▲ 대신 이런문구가==> 이것도 괜찮네요.
▲ 이제 하산합니다. 온길을 되돌아 갑니다. 일명 빽. 약수터 50미터 간판을 보고 좌로 내려섭니다.
▲ 정상에서 잠시 가다가 좌측으로 있는 약수터로 가봅니다. 왕기약수터. 이곳은 이름이 안바뀌었습니다. 수량도 풍부하고 무엇보다 물맛이 일품입니다.
▲ 다시 삼거리로 왔습니다. 우측 목현동 모개미로 내려갑니다.
▲ 내려가는 산길은 뚜렷하지만 수없는 갈림길입니다. 어디를 가도 목현동으로 가니 걱정할일은 아닙니다.
▲ 이정목도 나오고
▲ 고개를 드니 지난번 산행했던 국수봉-사기막골 정상산이 보입니다.
▲ 갈림길에서 직진했더니
▲ 조선시대 사대부 묘소가 여러기 나옵니다.
▲ 산길이 끝나고 목양교회앞에서 산행을 마칩니다. 주능선 삼거리에서 약 30분 걸렸습니다.
▲ 차도로 나가니 목현동 버스정류장입니다. 광주리 식당앞으로 나왔습니다.
'근교산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름산 횡단산행 (0) | 2021.01.02 |
---|---|
군두레봉-청룡봉-군월산 산행 (0) | 2021.01.01 |
개마을앞산-빈설월산-등대골산-뒷동산-터골산-무학산 산행 (0) | 2020.12.24 |
중열미봉-학동봉(가칭) 산행 (0) | 2020.12.23 |
굴바위산-까치봉-북정군산-뒷동산-숫돌봉-토끼봉-해룡산 산행 (0) | 2020.12.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