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소재지/가평군 상면 임초리 721번지

관광일자/2021년 4월6일 화요일

 

♣ 축령산아래에 위치한 아침고요수목원은 축령산의 빼어난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하여 한국의 미를 듬뿍 담은 정원들을 원예학적으로 조화시켜 설계한 원예수목원이다.

여러 가지 특색 있는 정원을 갖추고 있고, 울창한 잣나무숲 아래에서 삼림욕을 즐길 수도 있어 도시민들에게 쉼터를 제공한다.

 

설계자(한상경, 삼육대학교 원예학 교수)가 명명하였으며, 1996년 5월에 개원하였다.

 

20개의 주제를 가진 정원은 아름답게 가꾸어진 잔디밭과 화단, 자연스러운 산책로로 연결되어 있다.

 

특히, 아름다운 대한민국의 금수강산을 실제 한반도지형 모양으로 조성하여 최고 절정의 꽃으로 표현한 하경정원(Sunken Garden)은 관광객들의 관심을 가장 많이 끄는 곳이다.

 

또한, 이곳에는 백두산 식물 300여종을 포함한 5,000여 종의 식물들을 만나볼 수 있다.

 

주요 주제원은 고향집정원, 분재정원, 침엽수정원, 하경정원, 석정원, 한국정원 등 22개로 구성되어 있다.

 

이 중에서 야생화 정원 및 무궁화동산에는 우리나라의 자생 야생화 1,000여 종이 분포하고 있다. 5

 

월 말과 6월 초에 가장 아름다운 아이리스 정원에는 국내에서 가장 많은 품종인 독일계 아이리스 800여 종을 전시하고 있다.

 

석정원에는 230여 종의 고산식물과 무궁화 200여 종이 전시되어 있다. 그밖에 백두산의 희귀 야생화 300여 종과 한국정원의 모란 40여 종, 1,000여 종의 작품성 높은 다양한 수목을 보유하고 있다.

 

아침고요수목원에서는 유치원과 초등학생 단체를 대상으로 1일 2회씩 체험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여름방학에는 1박2일 체험도 운영한다.

 

 

3월의 난 전시회, 4월의 봄 정원전과 철쭉 전시회, 5월의 야생화 전시회, 6월의 아이리스 전시회, 8월의 무궁화 전시회, 9월의 허수아비 전시회, 10월의 단풍 축제, 11월의 국화 전시회, 12∼1월의 눈꽃 축제 등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고 있다.

 

 

이곳을 무대로 영화 ‘편지’를 시작으로 영화 ‘조선명탐정’, ‘중독’, 드라마 ‘황금빛 내 인생’, ‘손 꼭 잡고 지는 석양을 바라보자’, ‘저글러스’, ‘군주’, ‘블랙’, ‘학교2017’, ‘왕은 사랑한다’,

 

‘내성적인 보스’, ‘구르미 그린 달빛’, ‘웃어라 동해야’, ‘미남이시네요’, ‘이 죽일 놈의 사랑’, 예능 ‘무한도전’, 다큐 ‘성공다큐 최고다’ 등의 촬영장소로 알려져 많은 관광객이 다녀가고 있다.

 

 

아침고요수목원 참고용 동영상

 

 

 

 

 

 

 

경기도 광주시 집을 출발 1시간 30분만에 아침고요 수목원에 도착 주차를 하고 입장권을 사고 구경을 시작합니다. 처음 오는곳이라 기대가 큽니다.

 

 

 

 

입장권 파는곳으로 들어갑니다.

 

 

 

 

성인 요금이 9천5백원입니다. 2인 1만9천원을 계산합니다.

 

 

 

 

개나리 벚꽃 진달래가 한창입니다. 그외 수목원에서 심은 튜울립을 비롯 각종 야생화가 기다립니다.

 

 

 

이곳 수목원은 자연 환경을 최대한 살린듯합니다. 비가 와서 계곡에 물이 풍부합니다.

 

 

 

축령산에서 은두봉으로 이어지는 산맥이 뒤에 보입니다.

 

 

 

이곳은 선녀탕이란 이름이 붙어있습니다. 여름이면 알탕하기 아주 좋은 장소.

 

 

 

형형 색색의 튜울립

 

 

 

오래된 한옥도 있습니다.

 

 

 

서화연이란 이름의 연못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