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2020년 가장 사랑받은 라면은 무엇?
농심은 짜장라면 ‘짜파게티’의 연매출이 2000억 원을 처음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짜파게티의 지난해 매출액은 전년보다 19% 증가한 2190억 원을 기록했다.
국내 라면 가운데 연매출 2000억 원을 넘은 제품은 신라면, 진라면에 이어 짜파게티가 3번째다. 지난해 짜파게티 판매 개수는 3억4000만 개다.
농심 관계자는 “지난해 2월 영화 ‘기생충’이 아카데미상을 받으면서 작품에 등장한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가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으면서 온라인을 중심으로 짜파구리 인증 열풍이 이어졌다”고 말했다.
2020년 한 해 동안 등록된 짜파게티 해시태그 게시물은 약 5만 개로 전체 21만 9000개 중 4분의 1을 차지했다.
짜파게티는 2월1일 현재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게시물 수가 21만9000여 개에 달해 불닭볶음면(19만5000여 개), 신라면(14만6000여 개), 진라면(6만9000여개) 등을 크게 웃돌았다.
소비자들이 짜파게티를 단순히 먹는 것에 그치지 않고, 자기 나름대로 여러가지 조리법으로 만들어 온라인에 공유하고 싶어할 만큼 짜파게티가 친근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원문보기:
http://biz.khan.co.kr/khan_art_view.html?artid=202102021002001&code=920100&med_id=khan#csidxe089e527fc58ca599915d1c2c2d900b
'세상과의 만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팸과 런천미트 (0) | 2021.02.03 |
---|---|
코로나 19시대의 설 차레상 (0) | 2021.02.03 |
코로나 백신 성적표 (0) | 2021.02.02 |
초신성 폭팔/허블망원경이 포착 (0) | 2021.02.02 |
2월2일세계습지의 날/습지의 가치 (0) | 2021.02.02 |